제1편 시정기본현황

제2부 2008 주요시정성과 및 2009 주요업무계획

제1장 2008 주요시정성과

8. 믿음주고 사랑받는 감동창조도시

각종 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고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한 종합상황관제시스템 구축과 재해위험지에 대하여는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으며,

대기시간 없는 One-Stop 창구운영, 찾아가는 현장민원 접수 및 처리,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실 환경조성,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확대 등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감동 민원행정 실천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자기계발 자율실천 목표제』 및 사천시 IBT 운영, 시정제안제도 활성화, 현장견문 시행으로 창의적 시책 개발을 통한 시정능력을 향상하고, 시정주요시책 평가 활성화를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책임성 있는 행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토요휴무제 실시에 따른 민원불편 해소 및 편의성을 위해 마을회관 15개소에 전산장비 및 인터넷회선 지원에 48백만원,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보급에 94백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정보화마을 1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정보화 기반의 균형적 발전 및 지역정보화 기반을 확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