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고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응을 하기 위한 종합상황관제시스템 구축과 재해위험지에 대하여는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하여 시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으며,
대기시간 없는 One-Stop 창구운영, 찾아가는 현장민원 접수 및 처리,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실 환경조성,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 확대 등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감동 민원행정 실천으로 시민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자기계발 자율실천 목표제』 및 사천시 IBT 운영, 시정제안제도 활성화, 현장견문 시행으로 창의적 시책 개발을 통한 시정능력을 향상하고, 시정주요시책 평가 활성화를 통해 생산성 향상 및 책임성 있는 행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토요휴무제 실시에 따른 민원불편 해소 및 편의성을 위해 마을회관 15개소에 전산장비 및 인터넷회선 지원에 48백만원,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보급에 94백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정보화마을 1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정보화 기반의 균형적 발전 및 지역정보화 기반을 확충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