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9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9-07-12 18:02:31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913
2019년 7월 1회 사천시정뉴스
본문 1
장애인 복지발전 초청강연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이 장애인 복지발전을 위한 초청강연을 열었습니다.

지난 1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초청강연회에는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한진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른 장애인복지현장의 변화와 대응’이라는 주제특강을 했으며, 사회복지 종사자, 장애인 당사자 및 부모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강연회를 통해 장애인 관련 기관이 장애등급제 폐지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맞춤형, 지역사회중심 등의 기관 미션과 비전을 재정립할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본문 2
공동육아 나눔터 개소식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이 ‘독박 육아’에서 벗어나 다른 가족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어울려 나갈 수 있는 공유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가 드디어 문을 열었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21일 사천시 여성회관 2층에 공동육아나눔터를 설치하고 첫 포문을 여는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나눔터에는 육아 품앗이와 돌봄을 위한 장난감과 도서 등이 구비돼 있으며, 매주 1~2회 부모 참여형 프로그램 및 창의·놀이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됩니다. 특히 이번 나눔터는 만 12세미만 모든 자녀와 부모이며, 회원제로 운영됩니다.

사천시는 1호점을 시작으로 아동밀집지역과 돌봄서비스가 미흡한 지역의 안전한 돌봄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부모들의 육아부담이 경감될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 건립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사천시 관계자는 “우리 시에 최초로 공동육아나눔터가 문을 연 만큼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터전에서 부모 상호간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이웃과 함께 자녀를 돌보면서 지역사회가 양육을 책임지는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본문 3
이·통장 가족 한마당대회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빈틈없는 시정 확산에 노력하는 390명의 이·통장과 가족이 함께하는 한마음대회가 열렸습니다.

전국 이·통장연합회 사천시지회(지회장 최갑섭) 주관으로 지난 21일 사천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여상규 국회의원, 이삼수 시의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해 제11회 사천시 이·통장 가족 한마음대회를 축하했습니다.

식전행사로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등 명랑운동회가 마련됐으며,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개회식에는 모범 이·통장에 대한 사천시장 표창과 지회장 감사장이 수여되는 등 유공 이·통장에 대한 공로를 치하했습니다.

그리고 경품추첨, 축하공연과 읍면동 대표 이장의 노래자랑 등이 펼쳐지는 등 이·통장 상호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으로 이어졌습니다.

최갑섭 지회장은 “이·통장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마음껏 즐기시고,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된 봉사자로서 시민이 행복한 사천시 건설을 위한 첨병으로 거듭나 달라”고 말했습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우리 사천시가 미래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는데 이·통장님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대표이자, 행정의 파트너로 시정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문 4
625전쟁 기념식
사천시가 지난 25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한 6.25참전유공자들에게 예우와 존경을 표하고 희생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6.25참전 유공자와 보훈단체장, 호국관련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했습니다.

국민의례. 공로패 수여, 6.25기념 영상물 상영, 기념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태권도 시범, 퓨전 국악 공연 등이 이어졌습니다.

송도근 시장은 “이번 기념식이 자유와 평화를 위해 숭고한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6.25전쟁의 역사적 사실을 되새기며 안보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국가안보와 평화통일 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2019 상반기 동료 퇴임식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퇴임하는 동료직원에 대한 그간의 노고를 진심으로 위로 격려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사천시는 지난 6월 27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퇴임자 22명 중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반기 동료직원 퇴임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는 퇴임자를 위한 축하공연, 공로패 수여, 직원상조회 전별금 및 꽃다발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본문 6
삼천포전통시장 한마음축제
2019년 삼천포전통수산시장 한마음축제가 지난 6월 27일 시장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지역 젊은 주부들의 커뮤니티 모임 ‘우리끼리 미수다 카페’ 회원들이 함께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쵠된 이번 축제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나눔마당 ▲어울마당 ▲미수다 회원과 함께 장보기 ▲미수다 열린마켓 운영 ▲행운권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삼천포전통수산시장 정철자 상인회장은 “우리 전통시장과 미수다 카페가 함께 한마음으로 합심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8월과 10월, 12월에도 우리끼리 미수다 회원과 함께 열린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본문 7
용당 항공MRO 착공식
우리나라 1호 항공정비(MRO) 산업단지가 사천에서 27일 첫 삽을 뜨고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경남도, 사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가 이날 오후 사천시 사천읍 용당리 55 일원에서 문승욱 경남도 경제부지사와 송도근 사천시장 등과 지역 인사,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당(항공MRO)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가졌습니다.

사천의 ‘항공MRO 사업’은 2016년 7월 경남도·사천시·KAI가 함께 국토교통부에 신청해 2017년 12월 최종 선정됐습니다.

용당 일반산단은 항공MRO 사업을 전담할 한국항공서비스(KAEMS) 사업장이 위치한 사천시 사천읍 용당리 31만1880㎡에 들어서는 복합항공산업 클러스터입니다.

이곳에는 KAI가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항공MRO 전문업체로 설립한 한국항공서비스의 정비공장이 설치돼 기체 정비 사업을 맡게 됩니다.

이 산단은 이후 항공정비 수요에 따라 단계적으로 엔진정비 등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그동안 해외로 나갔던 항공정비 수요를 국내로 전환하는 등 우리 손으로 항공정비를 이루는 항공정비 전문 산단으로 우뚝 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8
2019 프러포즈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식혀줄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가 시작됐습니다.

사천문화재단이 6월 29일 첫 회 공연을 시작으로 9월 12일(한가위프러포즈)까지 2019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를 펼칩니다.

사천시 대표 공연 브랜드로 자리 잡은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는 올해도 전국 공모를 통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구성돼 삼천포대교공원의 한여름 밤,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게 됩니다.

이와함께 프러포즈 사연을 상시 접수 받아 공연 시 소개하는 ‘시민프러포즈’와 ‘프러포즈 장터’도 마련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합니다.

매년 무더위를 피해 삼천포대교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무대를 선사하는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를 통해, 사천관광의 랜드마크인 사천바다케이블카와 함께 해양관광도시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본문 9
사천시민 걷기대회
지난 6월 29일 오전 6시 사천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2019 사천시민건강걷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사천시체육회와 사천시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민선 7기 1주년을 기념하고 사천시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대회는 일반인 6.2km A코스와 어르신·장애인 3.8km B코스로 나눠 진행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간식이 제공된 것은 물론 TV, 공기청정기, 청소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 추첨행사도 열렸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적이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정책 참조 : http://www.sacheon.go.kr/intro/01613/03180.web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