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9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9-25 09:45:53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894
2017년 9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9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찾아가는 복지차량 전달식

 사천시는 지난 30일 맞춤형 복지행정 실현을 위한 찾아가는 복지차량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시청 노을광장에서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복지허브화 시행지역 8개소에 전기차 5대, 가솔린차 3대가 각각 지원되었습니다.

 이날 참석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복지 취약계층이 발생 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상담과 서비스 현장 밀착형 복지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본문 2
항공MRO관련 기자회견 실시

사천시는 항공MRO사업 유치와 관련한 추진상황과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지난 31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는 김상돈 우주항공국장이 발표자로 나서 사천시가 항공MRO 사업비 136억 원을 이미 확보하고 있으며, 중앙정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추진하고 있는 현황 등 사업에 선정되어야하는 당위성을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향후 경남도, KAI 등과 함께 MRO사업 조기 지정을 위한 TF팀을 조성하여 조직적으로 대응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천시는 “국가적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만큼 항공인프라가 구축되어 비교 우위에 있는 사천시가 사업 유치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3
215회 시의회 임시회 개최

지난 4일 215회 사천시의회 임시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상정안건으로는 사천시 2017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사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자본금 출자 동의안 등이 있었으며 이를 포함한 총 27개의 의안이 처리되었습니다.

 가장 큰 화두인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시의회는 사천시 편성 안 원안 6499억 원을 삭감 없이 통과시켰습니다.

 2회 추경 원안이 통과함에 따라 사천시청 직장어린이집 및 편의시설 설치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그 외 각종 공사와 사업 역시 무리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는 사천시 소상공인 육성 지원 조례가 통과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본문 4
2017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2017 사천시 자연보호 화합한마당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5일 용현면 선진리성 일원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500여 명이 참석하여「제39주년 자연보호헌장 선포」를 기념하고 자연보호 운동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날의 행사는 시민들의 자연보호 의식을 고취하고 회원들 간 화합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자연정화 활동을 실시한 후 자연보호 유공시민과 공무원 표창 수여, 본격 한마당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자연보호협의회 신혁균 회장은 “미래세대를 위하여 자연보호협의회가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습니다.


 








본문 5
공공저작물 실무 담당자 교육 

사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공저저작물 실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한국문화정보원 양훈지 변호사를 초청해 진행한 이날 교육은 공공저작물의 안전한 개방과 자유이용활성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을 주제로 실무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저작권 교육 등 공공저작물의 체계적인 개방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실무 담당자들은 강의가 끝난 후 “이번 교육을 통해 저작권에 대한 이해와 공공 정보를 정확하고 투명하게 국민들에게 제공해야 하는 책임감을 느꼈다”고 입을 모아 말했습니다.

한편 사천시는 향후 한국문화정보원에 시 홈페이지 전수조사를 실시, 공공저작물 관리 및 제공현황을 진단 의뢰할 예정입니다.








본문 6
지진안전주간 실제대피 훈련실시

사천시는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실제 대피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지난 14일 지난 9.12 경주지진 1주년을 맞아 지진발생 대피요령을 숙지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처방안 마련을 위해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실제 지진이 발생한 것을 가정한 상황설정으로 전 공무원과 시청 내 민원인들은 신속․정확하게 시청 광장을 대피해 성공적으로 훈련을 마무리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훈련대상을 확대하여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시는 훈련 시행 전 사천시 SNS채널 등을 통해 지진대피요령을 전파해 시민들의 재난 발생에 따른 행동요령 숙지를 당부한 바 있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