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8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8-21 10:47:17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706
2017년 8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8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안)

 
본문 1 
세계문화콘텐츠 공연장 오픈 

 사천시 실안관광단지에 세계문화콘텐츠 상설 공연장이 개장했습니다.

 지난 31일 송도근 사천시장 등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장식에는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찾은 많은 시민들로 인해  당초 예정된 개장 축하 공연이 1회 추가되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방문한 이들에게 떡과 다과 등을 제공하는 한편, 송도근 시장 등 내외빈의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져 성공적인 개장을 알렸습니다.

 사천 세계문화콘텐츠 공연장은 총 600석 규모로 한국 전통 서커스 외에 중국 기예단과 난타, 마술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매일 4회씩 관객들을 찾고 있습니다.






본문 2
바르게살기운동 법질서 확립 캠페인

 지난 1일 사천읍에서는 바르게살기운동 법질서 확립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이날 현장에는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건전한 사회질서확립을 위해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집결했습니다.

 캠페인 현장을 방문한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른 아침 시민들의 교통질서 준수와 법질서 확립을 위해 모인 회원 여러분들의 활동으로 공정사회 구현에 한걸음 더 다가선 기분”이라며 회원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했습니다.

 한편 사천시 14개 읍면동 바르게살기협의회는 법질서의 확립과 공정사회의 실현을 위해 매월 법질서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문 3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삼천포대교공원에서 개최하는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 공연이 회를 거듭할수록 열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한여름 밤의 음악회 in PROPOSE라는 주제로 삼천포대교공원 특설무대가 꾸며졌습니다.

 아름다운 삼천포 야경을 배경으로 우쿨렐레 공연과 재즈밴드 등 다채로운 공연들을 선사한 이날 토요상설무대에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큰 만족감을 표했습니다.

 한편 토요상설무대는 지난 7월 15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이 직접 마음을 전달하는 ‘시민 프러포즈’와 ‘프러포즈 장터’, 초청가수들의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토요일 밤의 열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본문 4
청렴협의체 청렴새싹 키우기 프로그램 시민시장실 방문

 관내 농어촌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30명이 지난 8일 시민 시장실을 찾았습니다.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의 청렴도 향상 특별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마련된 ‘청렴새싹 키우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눈높이를 맞춘 청렴교육과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가졌습니다.

 첫날 남강댐 물박물관에서 집결해 사천시청으로 이동한 후 시민시장 및 의사진행 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이튿날 남동발전과 사천소방서를 방문했습니다. 이어 마지막 날에는 사천경찰서를 찾아 폭력 예방 교육을 수강하고 청렴 다짐식을 끝으로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세대에게 청렴의식을 함양하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청렴문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5
베트남관광협회와 우호협약 체결

 지난 10일 사천시는 베트남관광협회와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천시청 열린시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송도근 사천시장과 누엔 후 토 베트남관광협회 회장은 각각 협약서에 서명을 한 후 기념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교류를 지원해 양국의 상생발전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천시와 베트남관광협회 양 기관은 상호 문화·예술·관광 산업의 진흥을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됩니다.











본문6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응시계획 설명회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응시계획 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올해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면서 공모를 준비하는 지자체가 많은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천시가 본격적인 준비에 나섰습니다.

 지난 4일 주민공청회를 가진 데 이어 14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 응시계획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설명회는 송도근 사천시장 및 간부급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천도시재생뉴딜사업 총괄코디네이터인 경상대학교 안재락 교수의 보고로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되었습니다. 

 삼천포 지역의 변화를 꾀하고 있는 사천시는 이번 공모에서 원도심의 공공기능과 상권회복을 목표로 중심시가지형 방식의 개발을 검토 중에 있어 공모에 선정되면 국비 150억 원을 지원받게 됩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