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 첨단 항공 산업의 메카 > 시정뉴스



시정뉴스

2017년 3월 2회 사천시정뉴스

작성일
2017-03-23 11:31:50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조회수 :
686
2017년 3월 2회 사천시정뉴스
2017년 3월 후기 사천시정뉴스 시나리오

본문 1
제209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지난 13일 제209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본회의가 개최됐습니다.
   
  사천시의회 김현철 후반기 의장이 시의회에 의장직 사퇴서를 제출함에 따라 시의원 전체 12명 가운데 10명이 참석해 ‘의장 사임 동의안건’을 찬성 8명, 반대 1명, 기권 1명으로 의결했습니다.
  
  이번 본회의에서 10여개의 타 안건들이 가결됐으며, 가장 화제를 모았던 ‘사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도 통과 되었습니다.

  정철용 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조례는 ‘의정활동비 등 지급제한’ 조항을 신설해 시의원이 범죄를 저지르거나 연루돼 구속되면 형 확정 전이라도 의정활동비와 여비 지급을 중단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경남 합천군에 이어 도내 두 번째로 의정활동비 지급 제한 조례를 통과시킨 사천시의회는 “시의원들에게 책임감을 안겨주고, 무노동 무임금 원칙을 존중해 이 같은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2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 교육 실시

  사천시 농업기술센터는 작지만 강한 농업 육성을 위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강소농 육성 사업은 지난 2011년부터 규모화 정책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던 ‘소규모 가족농’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생산기술과 마케팅 능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강한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2017년 강소농 신청자들과 기존 강소농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강소농 사업에 대한 이해와 목표설정, 농업경영개선 실천노트 작성법, 강소농 사업 성공사례 등을 소개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 강소농들이 경제, 경영에 대한 이해를 통해 성공 농업 경영 달성방안에 대해 스스로 기준을 정립하고, 합리적인 경영 목표를 수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천시 강소농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3
사천시 기관별 청렴협의체 회의 개최

  지난 14일 한국남동발전 삼천포화력본부에서는 사천시청을 비롯한 7개 기관 단체가 모여 제1회 청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안건으로 2016년 기관별 주요 청렴활동 결과 보고와 2017년 각 기관별 청렴활동 계획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습니다.
 
 사천시는 올해 사천소방서 및 한전의 청렴협의체 가입을 결정지으며 청렴협의체를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되었고 작년 청렴도 시부 전국 2위를 달성에 이어 올해 전국 1위라는 큰 목표를 달성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본문 4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정기총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추진위원회 정기총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6일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총회에는 송도근 사천시장을 비롯한 임원진들이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송도근 사천시장이 지난해 성공적인 엑스포 추진에 기여한 인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격려의 말을 전하는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이후 양기정 부시장 주재로 2017년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본계획 및 행사 예산편성에 대해 심의하고 2017년 행사의 명칭과 기간을 정하는 한편 임기가 만료된 추진위원회 위원을 해촉하는 것으로 정기총회를 모두 마무리 했습니다.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항공우주엑스포가 사천의 대표 행사로 자리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올해 항공우주엑스포 역시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문 5
JCI 세계회장 사천방문

  지난 16일 ‘한국JC의 날’ 행사차 한국을 방문한 세계적인 청년단체 JCI의 세계회장 돈 헤첼이 사천을 찾아 송도근 시장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사천을 방문한 돈 헤첼 회장은 송도근 시장과 지역사회에서의 JC역할을 주제로 간담회를 갖고, 사천시 항공우주산업의 경쟁력에 대해 소개받았습니다.

  송 시장은 앞으로 미국과 항공 기술 교류의 기회가 많아지는 만큼 JCI에서도 깊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돈 헤첼 회장은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도시의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만큼 세계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사천시의 우주항공산업 또한 계속 발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습니다.

  간담회 이후 돈 헤첼 회장과 사천 JC임원들은 KAI를 방문해 사천의 우수한 항공기업 현장을 견학했습니다.



본문 6
제12회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사천시는 지난 17일 제12회 시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사천종합운동장과 삼천포종합운동장, 곤양시장 등 3곳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4,500여명의 인파가 몰려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봄철 나무 심기 기간을 맞아 산과 나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생활 주변의 나무 심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이번 행사는 아로니아와 천리향, 튤립 각각 10,000본, 5,000본, 8,000본을 준비하여 1인당 5본씩 배부 했습니다.

  이날은 송도근 사천시장이 행사에 참여해 직접 나무를 나누어주며 시민들에게 봄철 산불 조심 당부와 산과 나무의 중요성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사천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중점 나무 심기 기간을 인지하고 수령한 묘목들을 직접 길러 봄으로써 자연에 대한 경각심과 책임감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담당자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 055-831-2235
최종수정일
2023-01-09 11:28:28
만족도 조사 민원신청  시장에게 바란다  조직도  공지사항  공고/고시/시험 
페이지 수정요청열기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닫기

TOP